인천서구검단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9년 사업설명회 등 개최

입력 2019년01월28일 15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영양사협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인천서구검단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박경숙)는 최근, 검단복지회관에서 검단센터 회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원장 7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사업설명회와 원장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9년도 검단 센터 사업계획 설명, 우리 아이 식품알레르기 관리 방법, 2018년 우수 어린이 급식소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우리 아이 식품 알레르기 관리방법’은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알레르기 반응 및 대처방안에 대한 어린이급식소에서의 교육 요구도가 높아 실시됐으며, 뉴트리아이 한영신 대표가 식품 알레르기 원인 식품과 대처방법, 어린이급식소에서의 식품알레르기 관리체계 등을 교육했다.

박경숙 센터장은 “영유아들이 식품 알레르기 사고에 노출되면 그 위험성이 매우 높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에서 올바른 식품 알레르기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식품 알레르기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서구검단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관내 178개소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순회 방문 지도·교육, 식단 및 표준레시피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속해서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 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양교육과 조리원 위생·영양 교육, 학부모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