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창업보육센터 상생협력 협약식 개최

입력 2019년01월31일 14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박남춘)는 관내 5개 창업보육센터 운영기관과 지난 30일 송도 미추홀타워(19층)에서 스타트업 육성과 창업보육센터 발전을 위한 '창업보육센터 상생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폴리텍Ⅱ대학,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및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이며, 센터에 입주한 초기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사무공간 제공과 경영·기술·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인천시와 창업보육센터는 이날 협약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의 성공적인 사업화로 스타트업 기업 육성과 창업 일자리를 확대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창업보육센터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창업보육센터간 상호간 경쟁자가 아닌 동반자로서 존중,  추진 사업의 공유·발전, 매년 1센터 1개이상 공동수혜 사업 실시, 상호간 경쟁 유발 동일(사업) 지양 등 소통과 상호존중의 협력내용을 담고 있다. 
 

인천시는 그동안 관내 5개 창업보육센터의 창업보육 사업에 1999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2~3억 규모로 78억원을 지원하였다.

2019년에는 2억 5,000만원의 창업보육센터 사업비의 지원과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에 6억 5,2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창업보육센터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창업 현장의 목소리를 열린 마음으로 청취하여 시민 누구나 좋은 아이디어로 창업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로서 창업보육 사업에 아낌없는 지지와 사업비 지원에 노력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