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의원, ‘온라인 부동산 허위매물 근절 입법 공청회’ 개최

입력 2019년02월01일 15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회 국토교통위원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오는 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온라인 부동산 허위매물 근절 입법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10월 박홍근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공인중개사법'개정안의 주요 내용에 대한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되었다.


발표 주제로 ‘인터넷 부동산광고 실태 및 소비자인식조사 결과’와 ‘공인중개사법 개정안 주요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며, 토론은 국토교통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온라인 부동산 중개사이트, 학계 전문가, 소비자·시민단체 등이 참여한다.

 

본 공청회를 주최한 박홍근 의원은 “최근 인터넷으로 부동산 매물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하는 소비자 증가와 함께 허위매물 등 거짓·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피해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현행 공인중개사법에는 허위매물 등 거짓・과장 광고에 대한 금지 조항이 없어 실효적 관리가 어려웠다”며, “이번 개정안을 통해 소비자가 온라인 부동산 광고를 신뢰하고 더불어 부동산 중개 시장도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법안의 의의를 밝혔다.

 

한편, 이번 공청회는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입법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국토교통부·한국공인중개사협회의 후원으로 열린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