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 초등 신규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 운영

입력 2019년02월15일 20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에서는 ‘2019 초등 신규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를 지난11일 부터 15일까지 31시간 집합연수로 운영했다.
 

2019 초등 신규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는 초등일반(75명), 초등특수(47명)로   바른 교사상 정립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노동인권교육, 코딩교육, 새로운 학교공간 이야기 등에 관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삶의 힘이 자라는 우리인천교육’이 본격적으로 실현되는 첫 해로서 도성훈 교육감의 특강으로 연수의 장(場)을 열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다양성이  교육의 본질이 되어야 한다. 모든 사람을 차별하지 않고 포용해야 한다는 해불양수(海不讓水) 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자. 이를 위하여 새로운 비전에 함께 동참하여 새로운 우리인천교육 세상을 만들어가자.”라고 역설하였다.
 

연수를 받은 한 선생님은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교육 현장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인천교육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지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교육현장에서 아이들과의 만남이 기대되고 떨린다.”라고 말하였다. 

이혜경 원장(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은 “신규임용(예정) 교사 직무연수는 학교 현장에 나가기 바로 전 연수라 무엇보다 중요하다. 인천교육의 비전을 이해하고 함께 추진해야 할 원동력을 만드는 첫 단추라 할 수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예비  선생님들이 학교변화, 교육변화에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선생님들께 인천교육의 발전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