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역서점 전수조사 실시

입력 2019년03월04일 11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는 지역서점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오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50일간 인천광역시 주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주관으로 2019년 지역서점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역서점 전수조사는 전수조사기간인 4월 30일까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공고(2019-388) 및 도서관발전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식을 다운받아 내용을 작성하여 도서관발전진흥원에 우편, FAX, E-Mail을 통해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접수된 지역서점의 자료는 2018년에 이어 2019년 '인천 책지도'발간을 통해 온라인 지도 서비스 및 주요 포털사이트 콘텐츠 게시, 오프라인 접이지도와 단행본 홍보책자로 발간하여 시민과 도서관에 홍보하게 되고, 향후 지역서점 활성화 사업 및 도서관 도서구매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하여 도서관의 도서구매시 지역서점 우선구매를 권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시 전체 공공 및 학교도서관 도서구매 예산 총 98억원 중 84%, 작은도서관 도서구매 지원예산 2억원 중 90%를 지역서점에서 구매하였다.
 

서상호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지역서점 전수조사를 통하여 보다 체계적인 지역서점 활성화 정책 기반이 마련되고 지역서점이 만드는 문화가 지역문화의 일부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