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입력 2019년04월10일 14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제8대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가 자문을 수렴하고자 4월 10일 인천로얄호텔에서 '2019년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금일 전체회의는 이용범 인천광역시의회의장의 주재 아래 2019년 인천광역시의회 의정활동 계획 보고, 의정활동 자문 등 심도있는 토의로 구성되었다.
 
또한, 현장중심의 의정활동 자문을 위해 아트센터 인천, 제물포구락부, 인천시역사자료관 등 인천시 주요 역사문화시설에 대해 자문위원 시정견학을 실시했다.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인천광역시의회 의정발전자문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에 의하여 운영되며, 시민단체, 학계 및 기업대표 등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되어 2년의 임기동안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연구조사와 정책자료 제공 및 대안 개발, 의정활동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제4대 의정발전자문위원회는 제8대 의회 출범에 따라 지난 2018년 7월 26일에 위촉된 이후 전체회의를 3회 개최하여 의정활동 자문안건에 대해 토의한 바 있다.
 

이용범 인천광역시의회의장은“의정발전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된 결과는 모든 의원과 공유하고, 세부사항은 집행부에 전달하여 정책수립에 반영하도록 하겠다.”며, “전문가 자문을 통해 자치입법 및 정책제안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