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민원 담당 공무원 힐링 캠프 실시

입력 2019년04월11일 18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을 위하여‘힐링 愛 살다’라는 주제로 인천 용유에 있는 영종스카이 리조트에서 민원 담당공무원 힐링 캠프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힐링캠프는 구정의 최일선에서 자신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공직자 54명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 앙양을 위하여 1박 2일 간 2기수로 나누어 진행됐다. 
 

힐링캠프에서는 스트레스 진단 및 관리를 위한 특강, 소통활성화를 위한개인의 성향분석 및 대화기법 실습 , 비즈니스 요가를 통한 신체 피로 해소, 전문가 개인 심리상담, 자연과 함께하는 레일바이크 체험 등을 진행해, 다양한 형태의 민원증가로 인한 민원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참여한 직원들은“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짧지만 나를 돌아보고 위로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특히, 전문가의 심리상담을 통한 마음을 치유할 수 있어 너무 유익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구 관계자는“힐링 캠프를 통한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 치유 시간을 통해 자존감 회복 및 건강한 직장분위기 조성으로 대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