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제47회 어버이날 기념식 개최

입력 2019년05월08일 15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8일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어버이날 기념식 및 경로행사를 계양문화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계양구노인복지관과 노인문화센터 회원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관내 60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유공자 표창 및 기념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식후에는 전문 공연단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박형우 구청장은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 계양이 “효”와 “공경”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부모님과 여러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으로 이뤄내신 오늘의 발전과 풍요 속에서 자칫 어르신들이 외로운 생을 보내시지 않도록 부모와 자녀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살기 좋은 고장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계양구에서는 매년 사라져가는 효사상과 경로효친 의식 확산을 위해 사회 귀감이 되는 효행자와 장한 어버이, 효실천 단체 및 노인복지 기여자 등 유공자를 적극 발굴하여 포상하고 있다.
 

올해는 동 행복지원센터 및 노인복지관, 노인문화센터에서 추천받은 효행자 4명, 장한 어버이 3명, 노인복지 기여자 3명 총 10명이 각각 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계양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효사상과 경로효친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특히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