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현장점검

입력 2019년05월09일 19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음성경찰서(박봉규 경찰서장)는 지난 8일, 매년 행락철 오토바이 운전자들의 생명을 앗아가고 있는 감곡면 상우리 국도 38호선에 대해 충주국토관리사무소 등 관련기관, 감곡면사무소, 마을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감곡면 상우리 국도 38호선 상우리 지역 커브구간에 대한 교통사고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개선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단기 개선안으로 과속카메라 및 그루빙 설치, 중·장기 개선안으로 커브길 편경사 설치, S자 도로 선형 변경 등의 대안을 논의했다.

음성경찰은 음성지역이 도내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금년도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를 위하여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함께 교통교육원정대를 발대하여 관내 읍·면 지역을 순회 방문하며 지역사회에 참여하지 못하는 “소외 어르신”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경찰은 “교통사고로부터 주민의 안전확보를 위해 교통사고의 주 원인을 연구.분석하고 지속적인 홍보와 단속을 병행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