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획득 지원사업 참여기업 추가모집

입력 2019년05월14일 20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인천항 수출입 및 물류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획득 지원사업’의 4차년도 참여기업 2개사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은 인천항만공사가 2016년부터 추진해 온 항만특화형 동반성장 사업으로 2018년까지 6개 기업이 참여해 (사)한국관세무역개발원의 체계적인 컨설팅을 통해 4개 기업은 인증획득을 완료했고, 2개 기업은 인증획득을 위한 심사를 신청해 올 하반기 내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보고 있다.
 

 ‘AEO 인증’이 공인된 업체는 통관검사시간 단축·우선검사·검사비율 축소 등 통관절차상의 다양한 혜택이 있어 중소물류 기업의 수출경쟁력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실제로 지난해 AEO 공인획득에 성공한 참여기업 2개사의 경우 전년대비 수출지역 수가 평균 26% 증가하고, 매출액도 평균 11.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원자격으로는 인천항 이용 실적을 보유한 수출입 및 물류기업이면서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에 한하며, IPA는 컨설팅 비용으로 업체당 1,650만원을 지원하고 참여기업은 공인획득을 위해 필요한 나머지 비용 80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AEO 공인인증 획득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IPA 대표 홈페이지(www.icpa.or.kr) 「사회적가치」→「동반성장」→「동반성장 소통마당」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5월 24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상생누리사이트(www.winwinnuri.or.kr)「동반성장프로그램」에서 IPA ‘AEO 지원사업’을 검색하여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