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초등학교, 제1회 청라창의융합축제 개최

입력 2019년05월16일 23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청라초등학교
[연합시민의소리]인천청라초등학교(교장 강용복)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인천청라초 강당과 교실에서 제1회 청라창의융합축제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학부모교육기부단의 도움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 인천청라초 1550명의 학생 모두가 참가한 성대한 청라교육공동체 축제였다.
 

인천청라초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수학 및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이 행사는 학년군별 특성에 따라 1~2학년은 각 교실부스에서 공기대포, 골드버그 장치, 컬러볼 구조물, 변신하는 드론등 9개의 체험을 운영하였으며, 3~6학년은 강당에 준비된 15개의 프로그램을 자율 체험했다.


창의융합 축제에 참가한 학부모교육기부단 허지훈씨는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너무 행복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체험할 수 있는 축제들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인천청라초 6학년 김륜아 학생은 "여러 가지 창의융합과학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진 것 같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의융합축제를 기획한 인천청라초 김진모 교사는 “창의융합축제에서 보여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학년별 수준에 적합한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