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농업기술센터, 상반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 실시

입력 2019년05월17일 12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고품질의 안전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17일 농산물우수관리인증에 관심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상반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GAP 인증제도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을 소비자에 공급하기 위해 2006년 도입한 제도로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저장, 가공, 판매 단계까지 잔류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그 관리사항을 소비자가 알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기준 및 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도, 농산물이력추적관리제도 관련 규정, 농약안전사용 및 작물별 재배기술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GAP 인증을 받고자 하거나, GAP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관리하고자 하는 자는 2시간 이상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작업장 내 공동작업자가 실천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장영근 기술보급과장은 “농산물우수관리(GAP) 확대에 따른 농업인 기본교육 수요 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본교육을 실시하여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에 기여하겠다.”고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식량축산팀, 전화 440-6921~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