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아라뱃길 카약축제 성황리에 개최

입력 2019년05월20일 23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한국수자원공사와 공동으로 지난 18일 시천가람터 일원에서 아라뱃길 카약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일반 시민 및 가족, 청소년 등 200팀 400여명이 2인 1조로 싯온카약을 타고 경인아라뱃길 시천나루 6km 구간을 레이싱했다. 그뿐만 아니라 자주 접하기 힘든 SUP(6km), 싯인카약(12km)도 함께 진행돼 더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했다.

레이스를 즐긴 참가자들은  “평소 경험하기 힘든 수상레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더욱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2019 아라뱃길 카약축제는 서구문화재단의 ‘노을마당 문화공연’과 워터웨이플러스의 ‘종이카누 만들기 대회’와의 연계추진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로 추진됐다.

행사에 참가한 이재현 서구청장은 “최근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수상레저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서구에서도 아라뱃길의 특성, 수변문화와 어울리는 레저․문화를 더욱 발굴하고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