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라북도에서 개최

입력 2019년05월22일 10시55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총 36종목 경기, 초등·중학교부 선수단 17,234명 참가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 동안 전라북도 일원에서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한다.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나라도 튼튼’이라는 구호 아래 개최되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17,234명의 초등학교·중학교부 선수단이 출전하며, 익산종합운동장 등 전라북도 14개 시·군 내 50개 경기장에서 36종목(초등부 21종목, 중등부 36종목) 경기가 개최된다.
 

축구(23일), 야구, 테니스, 농구, 핸드볼, 복싱, 하키, 철인3종(이상 24일) 종목은 경기 일정상 개최일보다 먼저 사전경기로 대회를 진행한다.
 

예년과 같이, 전국소년체육대회는 공부하는 학생선수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평일 개최를 최소화하였고, 종목별 경기장은 경기 1일 전에 개방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또한, 시도 간 과열 경쟁을 방지하고자 시도별 종합시상 및 메달 집계 등도 실시하지 않는다.
 

더불어, 대회 기간 중에는 소년체전 기념 미술공모전 입상작 작품 전시회 및 개최지의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 홈페이지(http://junior.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기초적인 스포츠를 보급하여 학교 체육을 활성화시키고, 우수선수를 조기발굴하기 위해 매년 전국소년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