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19년05월24일 17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는 2019년 하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을 시작한다.
 

구에서 추진하는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은 전액 구비사업인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과 국·시비 지원사업인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사업이 있으며 청년 및 저소득층에게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대표적인 일자리사업으로 상반기에는 95명이 일자리를 제공 받아 일을 하고 있다.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의 모집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4일까지 7일간이며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 기준중위소득 65%(1인 가구 120%) 이하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중구 구민이면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이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은 70여 명 모집에 주민소득 증대사업과 청년 일자리사업으로 각 실·과·동에 행정보조, 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하게 되고,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17명을 모집해 일자리발굴단, 소무의도 지역특산물 활성화사업, EM(친환경미생물) 발효액 보급 시범사업, 쾌적한 관광명소(동화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공공근로사업은 5명 모집에 사회복지시설(복지관, 아동복지시설)에 각종 도우미 등을 지원하는 공공서비스지원 사업으로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배치하는 고용창출과 생계지원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