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시아·태평양 줄넘기 챔피언십&캠프 인천에서 개최

입력 2019년05월30일 13시10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019 아시아·태평양 줄넘기 챔피언십&캠프가 오는 8월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대한민국 인천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아시아·태평양 줄넘기 챔피언십&캠프는 매 2년마다 열리며, 지난 2017년도에는 홍콩에서 개최되었다.

10여 개국의 선수들이 참가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며 전 세계 스포츠 인들에게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제적인 스포츠 도시로서 인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인천광역시가 보유하고 있는 국제대회 운영 경기시설과 노하우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줄넘기협회와 아시아태평양줄넘기연맹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줄넘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개인전부터 단체전까지 12개 종목으로, 총 10여개국, 선수단 450여명, 대회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다.
 

개회식은 8월 16일 9시부터 10시까지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다. 이후 챔피언십, 그랜드챔피언십, 갈라, 체험의 날, 아시아연맹총회, 캠프 순으로 일정이 진행된다.
 

올해 대회는 세계줄넘기연맹,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체육회, 인천광역시줄넘기협회의 후원을 받아 더욱더 풍성하게 치러지며, 풍물단, 전통연희당 등 문화행사를 추진하고 사회적 경제기업 체험부스 운영,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포토존 등을 운영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를 주관하는 김병일 대한민국줄넘기협회 회장은 "이번 2019 아시아·태평양 줄넘기 챔피언십&캠프는 대한민국, 인천에서 개최되는 만큼 해외 및 전국에서 방문객들이 많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하고 원활한 대회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자 투입과 구급차 배치 등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광수요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큰 대회를 많이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부일정은 8월 14일을 시작으로 8월 22일까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줄넘기협회 홈페이지(www.skiprope.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