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융합메이커 교육지도사 양성’교육 운영

입력 2019년06월18일 10시5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평생학습관(구청장 이재현)은 ‘2019 융합메이커 교육지도사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 참가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 군․구 평생학습 특성화 사업인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역량을 강화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융합메이커 교육지도와 기획이 가능한 교수법, 코딩의 기본 이론과 기법을 배우고 코딩 드론을 활용한 드론의 기본 원리와 마이크로비트, 레고 EV3, 3D프린팅, 코딩드론, 아두이노 등 실습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교육은 메이커문화를 확산 보급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 이를 상품화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7월 2일부터 10월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일간 25차례(총 7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서구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수료 시 융합메이커 교육지도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취업 관리를 통해 실제 취업과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융합메이커 교육지도사 양성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자기계발과 배움을 원하는 서구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신청은 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교육과정 및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평생학습관(032-560-0875)으로 문의하거나 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