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노인복지관 무인 식권 발급기 도입

입력 2019년06월28일 14시0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관장 고태성)은 복지관내 효자식당 이용 어르신들의 편의를 돕고자 28일부터  무인 식권 발급기를 도입 한다고 밝혔다.
 

28일 오전 노인복지관 1층 로비에서 무인 식권 발급기 도입 개통식을 갖고 김대기 계양구 노인지회장을 비롯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복지관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그동안 급식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식권을 구매할 때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만큼 구매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많았다.
 

이를 해소 하고자 금번 무인 식권 발급기를 설치·운영함으로써 이용 어르신들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으며 제한된 시간에 식권판매 업무로 불편함이 완전히 해소되었으며 특히, 복지관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더욱 충실할 수 있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예산 집행에 있어 투명성 확보를 통해 원활한 급식소 운영에 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무인 식권 발급기를 이용하신 어르신들은 “ 발급기가 설치되어 식권을 사기 위해  기다리는 불편함이 없이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수량만큼 구입할 수 있어 너무 좋다. 라고 하시며, 간편한 작동으로 쉽게 식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식당 이용이 많이 편리해졌다”고 소감을 전하면서 노인을 위한 서비스 개선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고태성 관장은 “어르신들에게는 작은 불편이라도 크게 느끼실 수 있다면서 그간 식권 구매에 불편했던 부분을 세심히 살펴서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편리성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고 말하고 이번 무인 식권 발급기 설치를 통해 “작은 효가 큰 사랑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효를 적극 실천하고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