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장,‘2013 한국정치세계학술대회’축사

입력 2013년08월22일 20시57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역동적 자우민주주의사회를 만든 한국정치는 성공한정치

[여성종합뉴스] 강창희 국회의장은 22(목) 오전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2013 한국정치세계학술대회’에 참석, 축사를 통해, “한국사회는 확고한 정치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지난 60여년동안 지내온과정을 역설했다.

강의장은 .냉전적 대립과 정쟁의 위협, 그리고 IMF 위기와 세계적인 금융위기를 극복하고 세계에서 가장 활기차고 역동적인 자유민주주의 사회를 만들어냈다”면서 “아직 국민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나, 한국정치는 성공한 정치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한국정치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접어들었다”면서 “한반도를 위협하고 있는 핵무기와 한국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을 언급했다.

또한  고령화 문제는 앞으로 한국 정치가 풀어가야 할 시대적 과제”라 밝히고, “앞으로 한국정치가 이러한 새로운 도전들을 훌륭하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2년마다 개최되는 한국정치학회가  올해로 4회째를 맞아 이번 세계대회는 ‘세계정치가 한국정치에 미친 영향, 그리고 한국정치가 세계정치 에 기여한 공헌’을 대주제로진행된다.

총 80여개 패널, 17개국에서 온 해외참가자 90여명을 포함 약 500여명의 참가자들이 한국정치와 세계정치의 역학관계를 고찰함으로써 한국정치의 세계화 및 기여방안을 모색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