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함께 놀자 친구야”집단상담 실시

입력 2019년07월08일 12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누리보듬터”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또래관계 개선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함께 놀자 친구야'를 실시했다.
 

'함께 놀자 친구야'는 자기와 타인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존감을 증진시키고 의사소통에 걸림돌이 되는 말투나 태도를 고쳐 또래 간의 관계기술을 향상시킴으로 우호적인 또래관계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자신을 개방할 수 있는 분위기 속에서 정서적 유대감을 느끼고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좋은 친구가 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번 '함께 놀자 친구야'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에는 나만 생각하고 친구를 이해하거나 배려하지 않았던 자신을 되돌아보며 반성의 시간을 가졌고, 친구에게 상처를 주지 않고 대화하는 법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함께 놀자 친구야'는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강사와 프로그램 협찬을 받아 진행됐으며, 계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집단상담 외에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연중 개별상담과 각종 검사도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원활한 또래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계양구 청소년들의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세부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