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소방서, 효광중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입력 2019년07월10일 16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방화복입기 체험
[연합시민의소리]광주 서부소방서(서장 김영돈)는 10일 오전 효광중학교에서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체험의 장을 위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교실은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소방공무원 직업의 이해와 체험 등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됐다.

 

주요내용은  소방공무원 직업 이해 및 비전 소개,  소방공무원 채용과정 소개 ,  화재진압·인명구조·응급처치 등 직업체험,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소·소·심 교육,  화재·구조·구급 현장에 대한 체험담 및 질의응답 순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 학생은 "오늘 체험교실이 앞으로 진로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서, 나중에 꼭 소방공무원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교육을 맡은 김용현 소방위는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소방관 직업을 체험하는 계기가 되어 건전한 직업의식을 형성하고 소방관의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일정 협의와 문의 사항은 서부소방서 119재난대응과(613-8582)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