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국공립어린이집 9개소 설치 위해 무상임대협약 체결

입력 2019년07월16일 17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16일 연수구청에서 송도캐슬앤해모로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등 9개소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을 위한 무상임대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각 공동주택은 관리동어린이집 건물 및 부속시설을 15년 ~ 30년간 무상으로 임대하며, 연수구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를 지원하면서 해당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전체 정원의 70% 입소우선권을 부여한다.
 

 특히 기존 민간어린이집으로 운영되었던 송도캐슬앤해모로, 롯데캐슬 관리동어린이집의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은 인천에서 처음 시행하는 유형으로 사전적격심사, 위탁심사를 거쳐 기존 운영자에게 국공립어린이집 운영권을 보장해주며, 초기 투자한 시설비는 감정평가를 통해 최대 5천만원까지 보상해준다. 이는 기존 보육인프라를 활용한 민관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 설치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신규 보육수요가 발생한 지역에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뿐만 아니라 매입, 장기임대 등의 방법으로 기존 민간어린이집의 국공립어린이집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부모의 선호도가 높은 국공립어린이집의 신규설치를 통해 질 높은 공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여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연수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집은 2020년 3월 개원을 목표로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신규 6개소 어린이집은 금년 11월초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입소대기 신청절차 등을 홍보할 예정이며, 전환 3개소 어린이집은 해당 어린이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