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추진

입력 2019년08월01일 21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안상현, 공동위원장 김지호)는  1일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성 긴급전화 1366 인천센터에서 주관(강사 임하연) 했으며, ‘가정폭력 없는 우리마을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지역사회 곳곳에 일어나는 가정폭력 사례를 살펴보고, 물리적 폭력뿐만 아니라 언어·경제적 학대도 가정 폭력이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신고해주는 우리의 역할에 대해 배우는 등 위원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이 운영되었다.
 
영종1동에 따르면 洞 협의체 특화사업이 찾아가는 저소득층 자전거 지원사업, 희망고리연계사업, 가스타이머콕 사업 등 다양해지면서 다양한 복지 대상자로 추진하는 사업이 많아졌으며, 이에 협의체 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변의 이웃을 살펴보는 자세를 갖고자 가정폭력 예방교육의 시간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김지호 민간위원장은 “폭력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이 살기 좋은 영종1동의 시작”이라며 “여성 학대로 어려움이 있는 가구에 대해 귀를 기울이고 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