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츠커리어 컨설턴트 양성 교육 실시

입력 2019년08월02일 15시08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는 오는 3일부터 9월 7일까지 주말 동안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선수 경력자 27명을 대상으로 “스포츠커리어 컨설턴트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스포츠커리어 컨설턴트는 운동선수에게 실현 가능한 최적의 커리어 맵을 그려주는 개인 맞춤형 경력 컨설턴트(직업 상담사)로서, 스포츠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이다.
 

이번 교육은 선수 경력 3년 이상인 은퇴선수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였으며, 스포츠 진로 상담 관련 기초 및 심화 과정 강의, 현장실습 등을 포함하여 총 60시간의 단계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포츠커리어 컨설턴트의 역할과 전망, 커리어 컨설팅 업무 기초, 진로 목표 설정법, 커리어 정보 수집법 등이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현직 전문가 및 선배로부터 멘토링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과정 수료생 중 우수자로 선발되면 현장 체험과 인턴십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대한체육회는 은퇴선수들이 선수 특수성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스포츠 커리어 컨설팅 관련 전문성을 더하여, 후배 선수들의 진로 전환에 중요한 안내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운동선수의 성공적인 진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선수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을 선정하여 전문 역량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운동선수의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 분야를 발굴하고 그에 맞는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