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쓰레기 직매립 제로화를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19년08월14일 22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쓰레기 직매립 제로화 달성을 위해 관내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홍보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구는 쓰레기 직매립 제로화를 위해서는 가정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재활용가능자원으로 최대한 분리 배출하여 쓰레기를 줄이는 것이 최우선이라는 판단에 따라 홍보활동에 나섰다.
 

그동안 동구는 쓰레기 배출 방법 안내 책자와 전단지 등 다양한 홍보물을 이용해 홍보를 하는 한편, 지난 8월 6일부터는 동구 관내 전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가정에서 배출하는 쓰레기 중 비닐, 플라스틱, 종이류 등 재활용이 가능한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 방법 설명과 분리 배출 생활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어르신들의 쓰레기 배출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경로당 대상 주민 설명회가 완료되면, 단독주택 전 세대를 대상으로 한 방문 홍보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생활쓰레기 감량은 주민들의 관심과 실천의지가 가장 중요하다”며, “지난 7월부터 쓰레기 감량에 대한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와 관심 유도를 위해 구 홈페이지에 정책토론방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홍보활동을 통하여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여 불법투기를 근절하고 가정에서의 분리배출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