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경서2구역 어린이공원 조성공사 착공

입력 2019년09월06일 11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경서동 272번지 일원 경서2 도시개발구역(면적: 34,025m2) 내 어린이공원 조성공사가 이달 초 착공돼 12월 중 완료될 예정이라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도심 속 어린이들을 위해 숲속체험 놀이공간을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휴식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북측과 남측으로 각각 1,652m2, 2,000m2 규모로 조성된다.

이들 공원에는 조합 놀이대, 파고라, 야외운동기구 및 화장실 등 다양한 시설물이 설치되고 놀이터 하단부에 탄성 있고 다양한 색상의 고무매트가 포장되며 총18종의 교목, 관목 및 허브류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환경 및 다채로운 자연환경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공원 내 산책로와 쉼터는 물론 주요시설 곳곳에 전등 및 CCTV를 설치하는 전기공사를 별도로 시행돼 주민들이 야간에도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공원 조성공사 시행으로 도시개발구역 내 모든 공공시설의 설치가 완료된다”며, “공원 조성공사를 포함, 지적확정, 환지처분 및 청산금 산정 등 도시개발사업 마무리 절차에 박차를 가해 내년 상반기 경서2구역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