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서운일반산업단지와 함께하는 하반기 '채용박람회' 개최

입력 2019년09월18일 20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경제 자족도시의 성장 인프라 구축’을 제시한 이래, 서운일반산업단지를 8년에 걸쳐 성공적으로 조성하고 일자리창출의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서운일반산업단지와 함께하는 계양구 채용박람회’를 오는 9월 24일 서운산단 제1근린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본격 가동되는 서운산단 입주기업 및 관내 우수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현장밀착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 등 일자리유관기관 13개 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우리 구에서 그동안 개최되었던 채용 행사 중 최대 규모인 64개(직접참여 34, 간접참여 30)의 구인 기업이 참여해 총 798명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기업의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설치된다.

우선 「부대행사관」은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입사서류 컨설팅 및 이력서 사진 촬영, 심리․건강상담, 취업타로, 다양한 사회적경제 체험․창업부스를 「컨설팅관」에서는 일자리 유관기관들의 1:1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설명회관」은 저명 인사의 취업관련 특강 및 구인구직 관련 홍보 영상 상영 등 다양하면서 내실 있는 부스 운영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서운산단 입주기업 대표자와 구청장이 함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소리를 듣고 고용환경 질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고로 행사 당일 12:30~16:30까지 계양구청 앞에서 행사장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당일 이력서 및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