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2020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입력 2019년09월24일 23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4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2020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 민선7기 2년차 주요사업의 구체적 실행계획을 보고하며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위한 구정운영의 전략을 수립했다.
 

보고회는 24일 자치행정국과 보건소를 시작으로 25일 복지환경국, 10월 1일 3개실과 도시전략국 순으로 진행된다. 

허인환 동구청장의 주재로 각 부서별 2019년 주요사업에 대한 성과와 미흡한 사항을 분석하여 2020년 중점 추진방향에 대하여 논의하여 보고, 지역주민들의 불편사항은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진다.
 

주요 업무내용으로는 100억원의 교육환경개선기금 조성,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혁신적인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운영으로 교육도시 동구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구축, 어르신 품위유지비 지원사업,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사업으로 희망주는 복지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복합문화센터 건립, 배다리 역사문화마을 조성을 통한 우리 구만의 독창적인 문화콘텐츠 개발 및 구민고용기업 및 기업유치 보조금 지원, 송현야시장 활성화 추진 등으로 활력 있는 경제도시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구청 중심의 일방적인 정책구상과 추진이 아닌 온라인 정책토론방, 구민 공감 어울림 카페 운영 등을 통해 정책의 설정과 실행에 있어서 구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구정에 담을 계획이다.
 

한편 허인환 구청장은 “2020년 주요 사업에 대해 공직자 모두가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수행해 줄 것”을 강조하며,“특히 주민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사업의 경우에는 해당 지역주민에 대한 충분한 설명 등 필요한 절차 및 준비를 통하여 구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