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 한마당’ 행사 진행

입력 2019년10월07일 10시3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북부소방서(서장 김남윤)는 지난 5일 북구 KT&G광주공장 운동장에서 북부 남․여성 의용소방대 285명과 소방서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대원 간 유대관계를 도모하고 올 한해 지역사회의 안전과 봉사의 정신으로 북구의 안전에 힘써온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위로를 위해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는 안전수호 결의문을 낭독한 후 피구, 단체줄넘기, 장기자랑, 레크레이션 등 재난현장에서 활약하고 화재예방을 위해 노력한 의용소방대원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북부용소방대는 현재 11개대 285명의 대원으로 구성돼 재난과 화재현장에서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하며, 주변의 독거노인, 기초수급생활자, 소외계층을 돕는 사랑의 봉사활동을 실천 하고 있다.
 

김남윤 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와 소방서는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한 가족으로써 서로 소통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희생 봉사정신으로 함께하여 왔다”며 “시민을 위하여 다시 한번 결의를 다지는 계기로 삼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조성을 위해 계속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