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저출산 인식개선 인형극 공연

입력 2019년10월15일 13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5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과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한 인형극 “아빠 소원을 말해봐”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1, 2차 공연으로 아동과 보육교사 700여 명이 관람하였으며, 어린이들의 열띤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본 공연은 취학 전 아이들의 교육적 효과가 높은 인형극 공연을 통해 자식에 대한 부모의 사랑과 헌신을 통해 아이들이 멋진 세상을 만나고 가족의 사랑을 알고 서로 도우며 함께하는 지혜를 배워 나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삶의 기쁨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출산율이 낮으면 미래의 인적자원 부족으로 국가 경쟁력이 악화되어 힘겨운 미래가 될 수 있음을 전달함으로써, 어려서부터 결혼 및 자녀관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마련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