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고객만족을 위한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입력 2019년10월31일 20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3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통한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민원인과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위해서 민원 접점과 프로세스를 올바르게 이해하여 문제 예방을 넘어 가치를 만드는 서비스 방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나비글로벌네트워크 대표 이청아 강사는 민원 접점별 응대 방법 습득을 통한 구체적인 친절한 응대 방안을 제시하고, 민원인과 마음으로 소통하는 경청 기법, 오해를 만드는 서비스 화법 주의사항 등 자신의 경험을 통해 체득한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토대로 한 교육 진행으로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다양한 민원서비스에 대해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장애인․노약자․임산부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우선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오후 9시까지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는 등 주민만족도 제고 및 민원인 중심의 서비스를 추진하며 고객만족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