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시와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입력 2019년11월01일 16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31일 영상회의실에서 인천시와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 했다.
 

인천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는 도성훈 교육감·박남춘 시장을 공동의장으로 안병배 시의원, 박인동 시의원, 교육청과 시의 내부위원으로 구성되어 교육·학예 관련한 사항을 논의하고 상호 협력하여 인천의 교육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인천시가 제안한 자원순환 교육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사업인 ‘찾아가는 자원순환 교실’과 ‘자원순환 선도학교 및 동아리 운영’에 대해 양 기관이 상호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협의 안건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 문제  미인가 대안학교 지원,  도시재생과 교육균형발전 등에 대한 협의 필요성도 언급되었다.
 

박남춘 시장은 “교육은 시민을 가장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하다”면서 “앞으로도 교육청과 함께 파트너가 되어 적극적으로 행정을 펼쳐나간다면 보편적 복지가 가장 빨리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2021년에 전국의 무상교육이 실현되는데 그 시작을 우리 인천에서 열었다는 것에 대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박남춘 시장의 교육에 대한  의지에 감사드리고 미래를 준비 할 수 있는 인천교육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