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공공급식관리지원센터 시설장 및 요양보호사 집합교육 실시

입력 2019년11월05일 19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에서 운영하는  공공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향숙)에서는 지난 10월 18과 29일 이틀에 걸쳐, 센터에 등록된 시설장 및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건강한 어르신, 건강한 요양보호사’, ‘어르신 당당히 커피 드세요. 디카페인 커피 실습’ 집합교육을 진행했다. 

요양보호사 교육은 1부 어르신의 올바른 식사 자세와 치매 어르신 식사 도움 교육을, 2부에서는 무알콜 칵테일을 만들고, 스트레칭 로프와 지압봉을 이용하여 업무로 인해 쌓인 피로를 풀어보는 시간을 진행됐다. 

참여한 한 요양보호사는 “어르신에게 꼭 필요한 식사 도움 법도 배우고,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유쾌하게 웃고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교육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러한 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시설장 교육에서는 커피에 카페인이 함유돼 어르신이 섭취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요청이 있어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한 커피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통해서 어르신이 커피를 자유롭게 섭취할 기회를 만들고, 시설장과 함께 커피를 내려봄으로써 시설에서의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서구 공공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디카페인 원두를 이용한 핸드드립 커피를 교육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카페인 걱정 없이 커피를 즐겨 드실 수 있고, 커피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생활의 기쁨과 활력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단조로울 수 있는 시설 생활에 소소한 즐거움과 취미를 즐김으로써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