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공예교실’ 모집

입력 2019년11월12일 16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9 청소년 토요체험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공예교실'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업사이클(UpCycling)은 ‘Upgrade+Recycling’으로 버려지는 폐자원에 창의력과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제품과 용도로 가치를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공예교실'은 사회적 현안인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하고 환경과 자원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도록 하며 스스로의 생각을 작품에 표현하는 과정에서 청소년의 창의력과 자신감을 증진시키는 것이 사업의 취지이다.
 

본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 연령 청소년 및 가족(형제·자매·학부모)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3회차로 진행된다.
 

활동내용은 1회기 유리 액세서리 만들기, 2회기 유리병화분, 유리병 트리 만들기 3회기 퓨징유리병시계 만들기로 업사이클링 유리공예활동으로 진행예정이다.
 

참가접수는 11월 26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진행 중이며, 계양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 및 학부모의 수요에 맞춰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 및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활동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www.gysiseol.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032-719-4483) 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