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보건소, 생활터 건강걷기 수료식 개최

입력 2019년11월12일 22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동구보건소(소장 김권철)는 지난 11일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에서 제2기 건강걷기 교실 참여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걷기 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생활터 건강걷기는 걷기문화 생활화를 위해 걷기 운동을 연속적․체계적으로 운영해 만성질환 위험인자를 감소시켜 주민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상․하반기에 나눠 총 2기에 걸쳐 운영했다.
 

걷기 교실은 인천서흥초등학교 운동장을 10여회 반복하며 걷는 코스로 진행되며, 전문 운동지도사의 지도로 걷기 전후 준비·정리 체조, 바르게 걷기 교육 등도 함께 실시됐다. 또한 모바일 앱인 워크온을 활용해 개인별 걷기행태 데이터를 분석해 체계적인 걷기를 도모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건강걷기 참여자 50명을 대상으로 생활터 건강걷기 2기 수료증과 기념품을 수여했으며, 운동처방사가 건강걷기 전․후 체력 평가를 실시해 체계적인 건강상담과 함께 참여자들은 건강걷기 후 몸의 변화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걷기 운동의 의지를 다졌다. 
 

구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 부담이 없이 손쉽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유산소 운동”이라며,“워크온 앱을 활용해 계속적인 걷기 실천과 함께 2020년도에도 생활터 건강걷기에 참여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