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9년11월20일 22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지난 19일 주최한 청(소)년들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공유의 장, ‘2019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이 사회적경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힘으로써 청(소)년과 사회적경제의 연결고리를 공고히 하고자 준비됐으며,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경연의 장이자 서로의 생각을 듣고 이해하는 공유의 장이 됐다.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의 우수성, 아이디어 이해도라는 2개의 관점 하에 조직미션, 상품가치 등 5개 범주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으며, 29개팀(90여명)이 참가신청, 11개팀이 결선 진출했다. 

 
대상은 폐자원인 커피박과 폐지를 활용하여 재생지 생산을 구현하려는 Re:Life팀(인천대학교)에게 돌아갔고, 최우수상은 웹/앱을 활용하여 생필품 등을 정기 구독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왓섭큐팀(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이 수상했으며, 그 밖에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 박문여자고등학교 포함 총 5팀이 높은 호응 속에 수상자로 결정됐다.

 
구는 참가자들에 대해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등과 연계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우리는 사회속에서 다양한 사회문제들을 직면하고 있는바, 오늘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다양한 사회문제들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공감하면서 앞으로 사회문제 해결의 능동적 주체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