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커밍 데이 행사 가져

입력 2019년11월23일 17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23일 병점동에 위치한 유앤아이센터에서 홈커밍데이(Homecoming Day) 행사를 가졌다.
 

이날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홈커밍 데이는 사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올 한 해 새일센터를 통해 인연을 맺은 여성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취업 활동을 격려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행사 1부는 취업자들의  성공사례와 취업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는 여성 창업자에게 배우는 ‘플라워 가랜드’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취업성공 사례를 발표한 여성 취업자는 ”경력단절은 내 의지가 아니었잖아요?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그 일을 해 나가는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지만 내가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간다는 생각에 힘듦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았어요. 나이 먹어서도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으면 남의 눈치 보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할 수 있어요.“ 라고  중장년 여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구직 여성은 “김장 미루고 온 보람이 있네요. 나를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용기를 얻고 갑니다.”라고 말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일하는 여성을 응원하고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