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IGC운영재단, 지역 교육‧공헌 프로그램 운영‘맞손’

입력 2019년11월25일 22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함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대표이사 백기훈)과 양 기관의 우수한 인적‧지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또 지난달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코디네이터 도시’ 선정에 따라 세계시민의식과 인성 함양을 위한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한 (가칭)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을 조성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연수구는 지난 2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IGC운영재단과 평생교육 진흥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교육 공헌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구는 재단과 협의해 IGC내에 거점을 확보하고 지난해 6월 유네스코 글로벌 네트워크 학습도시(GNLC) 가입과 지난달 콜롬비아 제4차 학습도시 국제회의서 선정된‘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 코디네이터 도시’에 걸맞는 시민교육 기본 인프라를 갖출 예정이다.
 

세계시민교육(Global Citizenship Education)은 유네스코를 중심으로 한 국제적 논의에서 학습자들이 더 포용적이고,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식, 기능, 가치, 태도를 길러주는 교육을 말한다.
 

고남석 구청장은 “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이 송도 국제도시에 걸맞은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미래지향적인 평생학습 거점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가칭)송도 글로벌 평생학습관을 통해 각국 주한대사와 문화원을 연계한 국내‧외 세계시민 교육, IGC 학생과 교수를 활용한 클러스터 구성, 세계시민교육 코디네이터 도시 선정사업, 글로벌 평생학습 국제교류와 네트워크 역량강화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향후에도 이곳을 거점으로 평생교육 진흥정책과 연계된 구정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추가적인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지역주민이 일상에서 평생학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 나간다는 입장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