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

입력 2019년11월29일 22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8일, 주민행복센터에서 동구, 중부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유지관리업체(신일산전)와 합동으로 승강기 사고발생시 초기대응능력 제고와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2019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구는 훈련에 앞서 동구 관내 소재 공장, 아파트관리소 승강기 시설담당자를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과 중요성에 대한 교육과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관내 주민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승강기 불시고장으로 급정지되는 실제상황을 가상으로 연출하여, 승강기 안에 갇히게 된 이용객이 비상통화버튼을 눌러 승강기 고유번호를 알리고, 119구조‧구급대와 유지관리업체가 신속히 출동하여 구조활동을 전개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훈련은 실제상황처럼 진행돼 승강기 관리주체, 유지관리업체, 119구조대의 초기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큰 중점을 두었다.
  
허인환 구청장은 “승강기 운행대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일상생활에서자주 이용하는 만큼, 승강기 이용시 안전에 대한 중요성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승강기 안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