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지방체육회장 공정선거 실천 결의 다짐을 위한 간담회 개최

입력 2019년12월05일 16시08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김기공기자]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5일 12시부터 서울 올림픽파크텔 2층 서울홀에서 시도체육회 선거관리위원장 및 상임부회장을 대상으로  '지방체육회장 공정선거 실천 결의 다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 15일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장이 시도체육회장 및 시군구체육회장을 겸직할 수 없게 되어, 전국 17개 시도체육회와 228개 시군구체육회는 2020년 1월 15일까지 대의원 확대 기구를 통한 체육회장 선거를 실시하여 민간인 회장을 선출해야 한다.
 

관련 법 개정 후 처음으로 치러지는 민간인 체육회장 선출 선거인만큼, 대한체육회는 이번 지방체육회장 선거가 보다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지역별 선거관리위원장 등과 함께 결의를 다지고 향후 계획 및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선거 위반행위 예방 및 감시·단속 활동 강화를 위한 ‘공정선거지원단’ 운영 필수, 지방체육회 임직원의 선거 중립 의무 이행 철저, 시군구체육회 선거 추진상황 모니터링 및 공정선거 관리 등을 위한 지방체육회의 각별한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지난 3월 17개 시도체육회를 직접 방문하여 지방체육회장 선거 관련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바 있으며, 시도(시군구)체육회 선거 담당자 및 임직원 워크숍 개최, 시도(시군구)체육회 회장선거관리규정 표준안 제정, Q&A 자료집, 선거운영 자료집, 공정선거지원단 교육 교재를 제작·배포하는 등 지역체육회장 선거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올해 9월부터 ‘선거지원 상황실’을 운영하여 선거 관련 질의답변, 지침 안내, 각종 돌발상황 응대 등 행정 지원을 하고 있으며, 올해 12월부터 2020년 6월 말까지 선거·법률·행정 전문가로 구성된 ‘선거공정위원회’를 운영하여 지방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 에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17개 시도체육회 및 228개 시군구체육회는 첫 민선 체육회장 선거를 위해 ‘선거관리위원회’ 와 ‘공정선거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17개 시도별* 자체 ‘공정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는 등 공정선거를 위한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