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인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2차 정기회의 성료

입력 2019년12월10일 19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는 인천시와 10일 부평아트센터에서 2019년 인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는 이번 2차 정기회의를 통해‘인천맘 소중한 인연 커뮤니티’와 ‘협동조합 꿈꾸는 문화놀이터 뜻’신규 2단체를 영입, 인천 지역사회 민·관·기업·시민사회계 24개 단체로 구성을 이루고 인천광역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인식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오늘 회의에서는 2019년 주요 활동 방향인 ‘함께 육아’ 키워드로 제 역할 중인 ‘인천 100인의 아빠단’의 활동성과를 살피고 2020년 인천 100인의 아빠단 2기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여 초보 아빠 육아고민 해결에서 나아가 지역사회 내‘함께육아’의 성공적인 사회 인식개선 프로그램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함께 힘쓰자 의견을 모았다.
 

이에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지회 박상근 본부장은 “인천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는 내년에도 개인 삶의 질 향상, 성 평등 구현 등 인구변화에 적극 대비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삶이 가능한 사회를 목표로 다양한 사회 인식개선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인천시 관계자는 "2020년에는 아이사랑꿈터 설치·운영 등 공동육아·공동돌봄 육아서비스에 힘을 기울이고 난임 가정에 한의약 난임 치료를 지원하며 인천 100인의 아빠단 확대 운영으로 함께하는 육아문화의 공감대 형성과 인천광역시 지역사회 중심의 아이 낳기 좋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