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19년 우수공무원’ 선정 표창

입력 2020년01월06일 17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2일 시무식에서 ‘2019년 우수공무원’을 6명을 올해의 공무원으로 선정해 표창했다.

‘올해의 공무원’은 구 재정증대, 구의 비전 실현, 규제개혁, 고질적 민원업무 개선 등 각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공무원에 대한 표창을 통하여 사기진작 및 공직분위기 쇄신을 위해 민선 7기 출범 후 신설한 제도로서 올해로 2회째다.

수상자는 각 분야에서 참신한 기획과 탁월한 주도성을 발휘하고 성실하게 업무를 추진하여, 업무 성과를 올린 공직자를 추천 받아 실적 공개검증·사실조사 및 공적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경제에너지과 최형순 과장은 인천 서구 지역화폐인 ‘서로e음’의 성공적 발행과 체계적 운영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현원창동 문찬주 동장은 무단투기 상습 발생구역의 순찰 및 아름답고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해 초화를 식재를 통하여 무단투기 상습지역의 70%가 개선되는 성과를 보였다.

보건행정과 우영윤 예방의약팀장은 관내 의료기관의 지역별 균형 있는 안배와 특정 질환의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료기관의 분배를 통해 이용 환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주민 갈등을 해소했다.

검암경서동 김윤애 주민생활지원팀장은 지난 6월 발생한 공촌수계 수돗물 사태로 인하여 가장 피해가 심했던 검암경서동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한 부분을 높게 평가 받았다.

복지정책과 이은미 주무관은 가치창출형 복지실현을 위한 복지재단 설립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민관 협력 TF팀을 구성해 회의를 진행했다.

경제에너지과 백익주 주무관은 ‘서로e음’의 발행과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특례보증사업을 전개하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포상금이 수여되는 한편 성과연봉등급 최상급 등의 인사상 특전이 주어진다.

서구 관계자는 “올해의 공무원 수상을 통하여 앞으로도 더욱더 구정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공직문화가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