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복지사각지대 선제적 발굴 위해 영흥면 빌라 전수조사 실시
등록날짜 [ 2020년02월05일 20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2월말까지 영흥면 빌라 98개소 143동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영흥면은 발전소 구직활동으로 인해 중장년 1인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다수 취약계층이 원룸과 빌라에 집중적으로 거주하고 있어 복지사각지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영흥면 빌라 전수조사는 옹진군 희망복지조사팀과 동절기 대학생 아르바이트생이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각 빌라 소유주 및 관리인 연락처를 수집해 빌라 주소지 근처에 거주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매칭해 지속적인 협조체계를 운영하는 한편, 지역사회 내 자발적 발굴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밖에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수집 제외영역인 영흥면 가스 체납가구는 가스회사를 통해서 빌라별 LPG가스 체납 명단을 확인해 옹진군 자체 데이터를 구축해 복지서비스 안내문 게시 등 위기상황이 우려되는 가구(단가스, 단전, 월세체납 등) 확인 및 생활실태 파악, 1인 가구 등에 대해서 안부확인을 상시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옹진군 관계자는 “영흥면 빌라 전수조사를 통해 고독사 위험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해 위기가구 예방에 전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화재취약 거주지역 유관기관 합동 안전컨설팅 (2020-02-05 20:23:31)
인천 서구, 관내 대기 및 폐수배출시설 1,691개소 통합지도·점검 실시 (2020-02-05 20:03:47)
인천병무지청, 제8대 윤관식 ...
유정복 인천 시장, 취임 3년 차...
인천 부평구의회 제9대 후반기...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림 2주...
옹진군, 한림병원과 자월도에...
옹진군, 7월 중 직원 월례조회 ...
인천광역시교육청, 초·중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