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3.1일자 교육공무원 정기인사 단행

입력 2020년02월07일 22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교육전문직원 및 관리자 229명, 교사 3561명에 대한 오는 3월 1일자 정기인사를 7일 발표했다.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유,초,중등 교장 승진 49명 등 총 284명이 승진 및 전직, 전보 임용되었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정책국장에 정의정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에 한광희 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장 , 마을교육지원단장에 조선미 인천부광초등학교 교장,  정책기획과장에 신경순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장,  민주시민교육과장에 이종원 시교육청 정책기획과장,  인천교육과학정보원장에 이하용 인천교육연수원 연수운영부장,  학생교육원장에 이성호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교장을 임용하는 등 전직 전보 발령했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학교급과 지역, 현안별 학교 특성에 맞는 적임자 배치, 고교학점제와 일반고 100교 100색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관리자와 교원배치 등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본청 국장에 처음 여성이 임명되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추진할 인천형 직업교육 체제구축, 동아시아 시민교육 등 인천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관리자, 교원 배치도 함께 고려되어 핵심정책의 안정적 추진이 기대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1.1일자 직속기관 기능개편과 3.1일자 교육지원청 조직개편을 반영하여 능력과 인품을 고려한 적재적소의 인사로 평가한다”며 “지역의 특성을 잘 알고 청렴하고 풍부한 교육경험을 갖춘 인사로 인천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