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예술문화로의 여행’교육 운영

입력 2013년09월04일 20시48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오는 5일과 11일 2회에 걸쳐 직원 140여명이 참석하는 ‘예술문화로의 여행’ 교육을 실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예술문화로의 여행’ 교육은 연극, 오페라, 전시회 등 다양한 공연관람으로 예술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감성적 리더를 양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부드러운 구정 운영을 도모하고자 추진된다.

  총 14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은 5일에는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남동구 구월동 소재)에서 ‘장일범의 오페라 이야기’와 ‘피카소 전시회’를, 11일에는 부평아트센터에서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공연’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피카소 전시회’를 관람한다.

  한편 이번 ‘예술문화로의 여행’ 교육은 일방적인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직접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업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받은 마음의 상처를 치료(힐링, healing)하고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공무원들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예술문화로의 여행’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또한 민원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직원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