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답사프로그램‘떠나요! 고고학 탐험대’

입력 2013년09월05일 10시56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검단선사박물관(관장 김기석)에서는 오는28일 가족답사프로그램 ‘떠나요! 고고학 탐험대’ 답사를 실시한다.

검단선사박물관의 선사유물 관람과 수도권내 발굴현장 답사를 연계하여 선사문화와 고고학, 발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인류가 살아온 오래된 삶의 흔적들을 보여주는 선사유물들은 대개 박물관 전시장에 박제된 채, 그 의미를 잃는 경우가 많은데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신청자들은 발굴과정을 직접 현장에서 보면서 유물이 수습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답사현장을 오가는 차 안에서 이뤄지는 고고학 관련 질의, 응답을 통해 고고학에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선사시대를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욱이 주말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이어서 가족 나들이를 통해 가족간 화목을 다지고 뜻깊은 추억도 만드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대상은 초등, 중학생을 동반한 가족단위의 신청자 40명 이내(차량 1대 탑승인원)이며, 1가족당 4명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고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중식과 필기구는 개별적으로 지참해야 한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오는 10일부터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http://sunsa.incheo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검단선사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 440-6790/6796~7)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