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3.8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 진행

입력 2020년03월06일 10시3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오는‘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3월 첫째주에 모두누림센터에서 성문화 캠페인을 개최했다.
 

매년 3월 8일은 UN에서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 로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열약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며 궐기한 것을 기념하여 1977년 3월 8일 공식 지정된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양성평등기본법'을 근거로 하여 2018년 3월 8일 '여성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3.8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금번 캠페인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 우려로 인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이 진행되지는 못하였지만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직원들과 함께 '3.8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그 의미를 함께 되새겼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3.8 세계 여성의 날’의 상징인 ‘빵과 장미’의 이미지가 새겨진 석고 방향제를 배포하여 여성에 대한 차별이 사라지고, 성평등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연대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성가족부와 화성시가 지원하며, 다양한 교구와 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性)의식과 성(性)문화를 도와주는 성교육∙성상담 전문 교육 기관이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건강한 성문화 확산 및 가치관 형성을 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