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2차 LPG 1톤 화물차 신차 구입비 지원

입력 2020년03월18일 17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8일부터 4월 8일까지 ‘LPG 제2차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  접수를 시작한다.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사업’은 시흥시에 사용본거지를 둔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톤 화물차를 신규로 구매하는 시민에게 400만원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잔여사업량은 총 84대로, 3억3,600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특히 조기폐차 지원 기준을 충족하는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는 경우에만 지원이 한정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생계형 차량인 1톤 화물차 소유자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경유차를 소유한 모든 시민은 본 사업에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시흥시 관계자는 “경유 차량이 높은 견인력(토크)으로 인해 오르막 주행 등에서 LPG 화물트럭에 비해 성능이 우수한 점은 사실이나, 현재 우체국에서 약 1천대(35%)의 LPG 1톤 트럭이 택배 차량으로 사용되는 등 일반적인 운행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밝히며 “노후 소형경유차 1대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가 한 해에 2~4kg인 반면, LPG 화물차의 경우 한해에 0.05kg로,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높다 ”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해당 사업의 참여 방법 및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의 고시공고란 ‘2020년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 시행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환경정책과(310-3884~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