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본격 개관

입력 2020년03월27일 11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서울대학교 시흥스마트캠퍼스 내 교육협력동 개관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울대학교 시흥스마트캠퍼스 시대가 열리기 시작했다.
 

서울대학교는 2020년 3월 1일자 조직개편에서 임시조직이었던 시흥캠퍼스추진본부를 공식적인 행정조직 시흥캠퍼스본부로 격상시켜 서울대학교 시흥스마트캠퍼스 및 글로벌 교육‧의료 산학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조성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내비쳤다.
 

조직개편에 따라 3월 25일 시흥캠퍼스본부가 서울대학교 시흥스마트캠퍼스 교육동에 새로 둥지를 틀었고, 핵심인재양성 및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하는 시흥스마트캠퍼스 기본방향에 기반해 미래형 스마트캠퍼스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입주가 시작된 대우조선해양연구센터, 이번에 개관하는 교육동 외에도 지능형 무인이동체 연구동, 미래모빌리티 연구동 등이 2020년 내 완공예정으로 서울대학교 시흥스마트캠퍼스는 시흥시를 넘어 대한민국 4차 산업 전초기지가 될 예정이다.
 

총 10층 규모로 지어진 교육동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를 비롯해 교육협력센터, 언어교육원, 글로벌 미래치의학 교육센터 등이 들어섰다.
 

특히 3층에 위치한 교육협력센터는 학습실, 영재교육원 각 5개소, 예체능 학습실, 창의예술발전소 등 시흥 청소년의 교육을 책임지는 배움의 요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는 2010년부터‘서울대 창의인재육성 멘토링’사업으로 시작된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이 센터기반 프로그램으로 도약할 기반 완성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2020년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은 음악멘토링, 시흥영재교육원, 창의인재육성멘토링, 스누콤 등 시흥청소년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시흥스마트캠퍼스 내 교육협력센터의 개관을 시작으로 교육협력사업이 시흥시 전역으로 확대되어 관내 청소년들의 교육기회 확대 및 교육 질 향상에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1000석 이상의 컨벤션 홀, 250여명을 수용 가능한 연수원 숙소도 문을 열어 시흥시민에게 개방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교육동 개관을 시작으로 시흥시가 그려왔던 미래 청사진이 구체화되기 시작했다”며 “그동안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사업을 아낌없이 응원해준 시흥시민 여러분께 본격적인 개관소식을 전해 기쁘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