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병무지청, 병적증명서 아포스티유 온라인 발급 실시

입력 2020년03월27일 18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김용진)은 외교부와 협업으로 병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Aposille) 온라인 서비스를 25일부터 시행했다고 밝혔다.
 

아포스티유는 문서 발행국 정부에서 정당하게 발급한 문서가 맞다는 것을 확인해주는 ‘증명서’역할을 하며, 아포스티유가 부착된 공문서는 아포스티유 협약 가입국에서 공문서로서의 효력을 갖게 된다.
 

그동안 우리 국민이 해외 취업 등을 위해 발급한 병적증명서가 대한민국 공문서임을 인증받고자 할 때는 외교부나 재외공관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제는 재외공관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시간․금적적 부담이 크게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병적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온라인 발급은 병적증명서를 “정부24(www.gov.kr)”등에서 발급 받은 후 아포스티유 사이트(www.apostill.go.kr)에 병적증명서 발급번호를 입력하면 가능하다.
 

인천병무지청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2019년 국민공모제안 최우수작으로 채택하여 시행하게 된 사항”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국민의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세심히 살펴 불편한 제도를 개선하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